권총

From UFOpaedia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다른 언어: 영어.

권총

표준형 X-COM 권총은 고위력 반자동으로 12발을 장전할 수 있다.

출처: 미지의 적 UFO백과


권총
크기
(높이 x 너비)
2 x 1
Plasma Pistol
무게 5
피해 한계
착용 한손
TU 소모 명중률
자동 -% -%
순간사격 18% 60%
조준 30% 78%
판매 가격 $600
연구
구입 가격 $800
권총 탄창
크기
(높이 x 너비)
1 × 1
권총 탄창
무게 3
피해 한계
위력 철갑탄 26
용량 12
판매 가격 $52
연구
구입 가격 $70

일반 정보

표준형 X-COM 권총은 가볍고 작고 단발 사격 연사율이 높은 한손용 휴대화기다. 12발 탄창을 장착한다. 전체 중에서 가장 싼 무기이고 최하의 위력을 가졌지만 탄환 1발씩은 거의 표준형 소총탄 만큼이나 강력하다.

권총은 소총의 자동 발사와 높은 명중률은 못 가졌지만, 대신 순간사격에 특화되어 있다. 적은 시간 단위에 알맞는 명중률을 가져서, 더 많은 총알을 발사할 수 있고 대응 공격의 확률을 높여준다.

시간 대비 형편 없는 명중률을 가진 조준 사격 덕분에 표준 권총은 정확한 공격에는 적합하지 않다.

권총의 가장 큰 장점은, 속사성보다도, 작은 크기와 한손 무기라는 것이다. 크기 덕분에 허리띠에도 차고 다닐 수 있고 한손 무기라서 병사들이 다른 물체를 들고서도 명중률 손해를 보지 않는다.

X-COM이 사용할 수 있는 것 중 가장 약한 무기임에도, 꽤 경쟁력 있는 무기이고 전쟁 초반에 조우하는 많은 적들이 적절히 배치된 권총탄에 쓰러질 수 있다. 다른 무기로 금방 대체되지만, 권총은 반응사격 명중률을 훈련하는 훈련 무기로 전쟁 내내 유용하다.

이 무기는 UFO: 미지의 적에 등장한다. 심해로부터의 공포에서는 화살총이 이것에 상응한다.

특징
  • 작은 한손 무기
장점 단점
  • 빠른 발사
  • 싸다
  • 상당한 명중률
  • 약하다


추천

높은 기동성을 요하는 병사 (정찰병), 다른 손을 사용해야 하는 병사 (척탄병, 위생병, 등), 그리고 중화기 조작자들은 권총 및 다른 권총 크기의 무기들이 귀중한 부무장이라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테러 부대나 뮤톤 같은 장갑이 높은 적들은 일반 권총의 철갑탄에 매우 저항력이 높다는 것만 기억해 두라.

단순성 (과 싼 가격) 때문에 권총은 좋은 훈련용 무기로 주목할만하다. 어떤 전투 기술이든 향상시키는데는 노력이 필요하고, 통상 권총은 병사들이 많은 노력을 쏟아붓도록 독려할 것이다! 순간사격 속도 덕분에 다른 무기보다 빨리 반응하고, 강한 적에게는 별로 효과적인 무기가 아니지만, 경험치는 가치를 따질 수 없다.

정신 공격하는 적들을 만났을 때, 권총과 소총은 강화복과 조합하면 훌륭한 무기가 된다. 이것들은 일반적으로 섹토이드에테리얼에게 충분히 피해를 줄 수 있을 정도로 강하지만, 강화복에는 전혀 피해를 못 준다. 따라서 외계인에게 조종당하는 병사는 이 무기로 다른 병사에게 피해를 줄 수 없을 것이다. 사이버디스크섹토포드는 중장갑을 갖고 있고, 이런 무기들에는 전혀 피해를 입지 않을 것임을 명심하라. 그것들 상대로는, 대안 무기를 고려해 보라.


사용 시 주의점

다음은 병사가 각 사격 종류마다 한 턴에 최대한 몇 발이나 쏠 수 있고, 그 후 TU가 몇 퍼센트나 남는지를 나열한 것이다.

  • 조준: 3발, 남은 TU 10%
  • 순간: 5발, 남은 TU 10%

일반적인 권총 경고

이 주의는 일반 권총, 레이저 권총, 플라즈마 권총 모두에 해당된다.

권총 급 무기는 우선 순위가 낮아서 항상 병사들이 고르는 마지막 무기가 된다.

여기에 더해, 수집가 판에서는 권총으로 무장하고 있으면 더 많은 변칙이 적용된다.

  1. 정상적으로 적용되든가,
  2. 1명만 장비하고 있으면, 모든 슬롯이 탄창으로 가득찬다

같이 보기

Template:장비 (EU) Nav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