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 권총

From UFOpaedia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레이저 권총
크기
(높이 x 너비)
2 x 1
레이저 권총
무게 7
피해 한계
착용 한손
TU 소모 명중률
자동 25% 28%
순간사격 20% 40%
조준 55% 68%
판매 가격 $20,000
연구 레이저 권총
제조
비용 $8,000
기술자 시간 300
작업 공간
재료

레이저 권총은 X-COM의 레이저 무기 계열 중 첫번째로, 레이저 소총 전에 나온다. 다른 모든 레이저처럼, 레이저 권총도 효율적인 자체 소형 동력원이 총 안에 들어 있어서 어떠한 지상 전투에도 무한한 화력을 제공한다.

탄환 무기에 비해서는 상당한 발전을 이루었음에도 불구하고, 레이저 권총은 불행히도 정확한 공격에는 적합하지 않다. 특급 사수라도 레이저 권총으로 표적을 명중시키는 데는 어려움을 겪는다.

레이저 권총의 효율성은 명중률이나 어중간한 저지력에 있지 않다. 대신, 가장 빠른 자동 발사 무기로서 다른 모든 무기를 압도한다. 그것과 무한 탄환 덕분에, 레이저 권총은 게임 내내 부무장으로서 유용하다.

레이저 권총을 재조명하기 위해, X-COM 사령관들은 이것을 단순히 레이저 소총의 열화판이 아니라 레이저 계열의 '기관단총'이라고 생각할 것을 추천한다.

이 무기는 UFO: 미지의 적에 등장한다. 심해로부터의 공포에서는 가우스 권총이 이것에 상응한다.

추천

레이저 권총은 주로 돌격 돌격 모드, 즉 대응사격이나 자동 사격에서 뛰어나다. 그러나, 레이저 권총은 다른 무기나 비 전투 도구와 함께 사용할 때 가장 좋다. 레이저 권총은 탄환이 바닥났을 때나 주 무기를 떨어뜨렸을 때를 대비해 허리띠에 차는 부무장으로서 훌륭하고, 반응 훈련 용으로도 좋다.

게임 초반에, 레이저 권총은 폭발물을 제외한 다른 구입 가능한 무기보다 훨씬 효과적이다. 중포는 발 당 피해가 살짝 더 높지만, 레이저 권총은 한 턴에 쏠 수 있는 발 수가 훨씬 많다. (최대 3발 대 12발)

끈기만 있다면, 레이저 권총은 어떤 적이라도 물리칠 수 있다. 이걸로 쉽게 잡을 수 없는 적은 섹토포드 뿐이다. 이것은 난이도가 높을수록 더 명백해진다. 특히, 초인 급 장갑을 가진 섹토포드와는 교전할 생각을 말아야 한다.

레이저 권총은 척탄병, 중화기 전문가나 정찰병 같은 특화된 역할을 가진 병사에게 추천된다. 신병도 레이저 권총을 지급 받아 단거리 전투 무기로 쓰거나, 일반 권총 처럼, 사격 명중률과 반응을 동시에 훈련하는 용도로 쓸 수 있다. 반면에 숙련병은 레이저 권총을 놀라운 효율로 다룰 수 있다.

사용 상 주의 점

다음은 병사가 각 사격 종류마다 한 턴에 최대한 몇 발이나 쏠 수 있고, 그 후 TU가 몇 퍼센트나 남는지를 나열한 것이다.

  • 조준: 1발, 남은 TU 45% (자동 1번과 순간 1번, 혹은 순간 2번 가능)
  • 순간: 5발, 남은 TU 0%
  • 자동: 4연사 (12발), 남은 TU 0%

다른 레이저 무기처럼, 레이저 권총도 탄창을 사용하지 않고 무한 탄환을 가진다.

일반적인 권총 경고

이 주의는 일반 권총, 레이저 권총, 플라즈마 권총 모두에 해당된다.

권총 급 무기는 우선 순위가 낮아서 항상 병사들이 고르는 마지막 무기가 된다. 이 덕분에 조금 짜증이 날 수 있다.

같이 보기

Laser Pistol
Template:장비 (EU) Nav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