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옷

From UFOpaedia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The printable version is no longer supported and may have rendering errors. Please update your browser bookmarks and please use the default browser print function instead.

다른 언어: 영어.

갑옷은 외계인과 먼저 접촉한 뒤에야 연구를 시작할 수 있으며, 가장 중요한 기술 개발 중 하나이다. 이 분야의 가장 첫번째 기술적 돌파구조차도 병사들이 전장에서 직격을 받았을 때 살아 남을 가능성을 훨씬 높여주고 부상에서 회복되는 시간도 줄여줄 것이다. 이것은 요원들이 경험치를 쌓는데 큰 도움이 되며, 전투화면에서의 실수나 불운을 좀 더 너그러이 넘어갈 수 있게 해준다.


갑옷 종류

전투복 - 다른 것이 아무 것도 없을 때 요원들이 전장에서 항상 입는 가벼운 케블러 보호복이지만, 우군의 소총이나 권총 오발을 막는 것 외에는 거의 도움이 안 된다.

개인 갑옷 - 외계 합금 판을 조합해서 상당한 수준의 방어력을 제공한다. 이 갑옷은 시작 동영상에 나온다.

강화복 - 엘레리움 동력으로 움직이는 근력 보조 장치와 공기 여과 시스템을 갖춘 중 장갑판으로, 이것은 병사를 말 그대로 걸어다니는 탱크로 만들어 주지만, 그래도 아직 무적은 아니다.

비행복 - 강화복에 반중력 멜빵을 단 것으로 병사들이 전장에서 신속하게 움직이고 일부 위험을 무시하게 해준다.


간략 비교

장갑앞면좌측우측뒷면하부
전투복128852
개인 갑옷*5040404030
강화복**10080807060
비행복**11090908070

* 착용자를 모든 소이탄/불 피해로부터 보호하고, 충격 피해에 10% 저항력을 준다.
** 착용자를 모든 소이탄/불 피해와 연막 흡입으로 인한 충격 피해로부터 보호하고, 충격 피해에 20% 저항력을 준다.


주의 사항

병사와 마찬가지로, 갑옷 착용자가 죽으면, 갑옷도 망가져 버린다. 따라서 갑옷을 잃지 않는 유일한 방법은 병사가 죽지 않게 하는 것이다.

또한, 병사의 역량이 마음에 안 들어서 해고하기로 했다면, 그 전에 반드시 갑옷을 벗기도록 하라. 그러지 않으면 불만 가득한 병사가 그걸 집으로 가지고 가 버리고 다시는 볼 수 없게 될 것이다.


같이 보기


Template:장비 (EU) Nav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