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사

From UFOpaedia
Revision as of 07:44, 2 August 2012 by Cybragon (talk | contribs) (Created page with "'''다른 언어: 영어.''' '''병사'''는 X-COM 시리즈에서 가장 중요한 전투원이다. 무기, 갑옷, 그 외 장비를 장착해서 전...")
(diff) ← Older revision | Latest revision (diff) | Newer revision → (diff)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다른 언어: 영어.

병사는 X-COM 시리즈에서 가장 중요한 전투원이다. 무기, 갑옷, 그 외 장비를 장착해서 전투력을 높일 수 있다. 전투 임무를 완수하면 경험치를 받아서 능력치가 상승하고, 계급도 올라간다.


개략 정보


정해진 병사 능력치

X-COM의 병사들은 책 속의 등장인물이 아니라 전투 모의 장치의 전투원이다. 그들은 이름, 얼굴, 그리고 몇 가지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대사, 뒷배경, 전쟁의 본질에 대한 내부 고발 같은 것은 없다. 그들은 죽을 수 있으며, 한명이든 전부든 죽고 나면 새 병사로 대체될 뿐이다.


전투 능력치와 상태

다음은 전술 임무 중에만 나타나는 전투 능력치와 상태이다. 전투 능력치는 대부분 병사의 주요 능력치에서 도출되지만, 전투 상태는 전투 중의 다양한 행동에 따라 바뀔 수 있다.

전투 후 상태

같이 보기

SOLDIER.DAT 게임 파일 분석


Template:전투원 능력치 Nav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