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 소총

From UFOpaedia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레이저 소총
크기
(높이 x 너비)
3 x 1
레이저 소총
무게 8
피해 한계
착용 양손
TU 소모 명중률
자동 34% 46%
순간사격 25% 65%
조준 50% 100%
판매 가격 $36,900
연구 레이저 소총
제조
비용 $20,000
기술자 시간 400
작업 공간
재료

게임 안에서 최고의 무기라고 할 수 있는 레이저 소총은 레이저 권총 다음 단계이고, 중 레이저 이전이다. 좋은 명중률, 긴 사거리, 무한 탄환, 난사. 이 총은 모든 것을 가졌다. 중 플라즈마보다는 위력이 낮지만, 그래도 쓸만하다. 일반적인 소총플로터스네이크맨이 한계인 데 비해, 레이저 소총은, 일단 개발되면, 게임 내내 유용하다.

이것은 나무, 벽돌 벽 같은 방해물들을 꽤 안정적으로 파괴할 수 있지만, 기지나 우주선의 강화 금속은 불가능하다는 것에 주의하라. 더 자세한 것은 지형 파괴를 보라.

이것의 영거리 난사를 버틸 수 있는 것은 섹토포드 뿐이다.

이 무기는 UFO: 미지의 적에 등장한다. 심해로부터의 공포에서는 가우 스 소총이 이것에 상응한다.

무릎 쏴의 추가 보너스까지 하면, 조준 사격은 병사의 기본 명중률 * 115%라는 것에 주목하라.

사용 상 주의점

다음은 병사가 각 사격 종류마다 한 턴에 최대한 몇 발이나 쏠 수 있고, 그 후 TU가 몇 퍼센트나 남는지를 나열한 것이다.

  • 조준: 2발, 남은 TU 0%
  • 순간: 4발, 남은 TU 0%
  • 자동: 최대 TU에 따라, 32 확률로 3연사가 가능하고 0 혹은 1 TU가 남는다. 남은 1/3 확률로는 2연사를 하고 32% TU가 남을 것이다 (순간 사격 1발 가능)

주의: 병사가 한 턴에 자동 발사를 2번 할 수 있는지 3번 할 수 있는지 알고 싶다면, 병사의 최대 TU에서 2를 빼고 3으로 나누어 떨어지는지 본다. 답이 아니오라면, 그 병사는 턴 당 3번 자동 사격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77 TU를 가진 병사는 자동 사격에 26 TU를 쓸 것이고 (77의 34%를 내림), 26의 3배는 78, 즉 병사의 TU보다 많다.

반면에, 78 TU가 최대라면 마찬가지로 자동 사격 당 26 TU를 쓰고, 79일 때도 마찬가지다! 따라서, 쉽게 말하자면, 병사가 한 턴에 어떤 병사가 자동 사격을 3번 쏘지 못할 경우 한번 당 3번 쏠 수 있을 경우가 2번 있다.

같이 보기

Laser Rifle
Template:장비 (EU) Nav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