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러 부대

From UFOpaedia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다른 언어: 영어.

외계인은 종족마다 특히 공격력이 중요한 임무 (주로 대도시에 행하는 테러 임무)를 수행할 때면 꼭 데리고 다니는 짝궁 종족이 있다. 이 생명체들은 테러 부대라고 불리며, 전투에 새로운 파괴성을 야기한다. 이 공식에서 뮤톤만이 예외로, 2종의 테러 부대를 동시에 사용한다.

테러 부대에 대한 개괄과 비교를 보려면 외계인 개괄을 보라. 외계인들의 중요 능력치에 대한 정보를 보려면 외계인 능력치를 보라.


언제 테러 부대가 나타나는가?

테러 부대는 이런 경우에 (그리고 이런 경우에만) 항상 나타난다.

테러 부대는 소형, 중형 UFO나 보급선에서는 절대 나타나지 않는다.


테러 부대 종류


테러 부대 생포

6종의 테러 부대 (좀비를 포함하면 7종) 중에서, 리퍼, 크리살리드, 셀라티드, 실라코이드 등 4종만 생포해서 외계인 수용실에 넣을 수 있다. UFO백과에서 2종의 로봇 테러 부대 (사이버디스크와 섹토포드)에 대한 항목은 외계인 위생병을 연구해야만 얻을 수 있는데, 이들은 때때로 다른 종족에 대한 정보를 누설한다. 좀비는 UFO백과 항목에 절대로 등재되지 않는다.


주의

  • 테러 부대의 존재는 전투 양상을 확연히 바꿔 버린다. 예를 들면, 스네이크맨 자체는 뮤톤보다 훨씬 덜 무섭다. 스네이크맨은 이동력이 훨씬 적고 전투 기술도 부족하다. 그러나, 크리살리드가 추가된 스네이크맨 테러 임무는 악몽으로 바뀐다. 뮤톤의 연약한 셀라티드와 실라코이드는 뮤톤 테러 임무를 비교적 여유 있게 만든다.


같이 보기

테러 임무
테러 부대 (TFTD)

Template:외계인 Nav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