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토포드

From UFOpaedia
Revision as of 05:37, 30 July 2012 by Cybragon (talk | contribs) (Created page with "right|섹토포드 '''섹토포드''는 X-COM이 상대하는 가장 위험한 테러 부대 중 하나이다. 이것의 장갑은 거의 모든 화기를 ...")
(diff) ← Older revision | Latest revision (diff) | Newer revision → (diff)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섹토포드

'섹토포드는 X-COM이 상대하는 가장 위험한 테러 부대 중 하나이다. 이것의 장갑은 거의 모든 화기를 막아내지만, 레이저에는 취약한 것으로 보인다.

섹토포드는 기지 방어와 테러 임무에서 에테리얼과 함께 나타난다. 이것의 무기는 자동발사 능력이 있는 강력한 레이저라서, 어떠한 적이라도 순식간에 처리해버릴 수 있다.

일반 정보

모든 섹토포드는 완전히 동일하며 스스로 판단하여 작동할 뿐만 아니라 정신력으로도 조종할 수 있다. 에테리얼은 섹토포드를 수백 km 떨어진 곳에서도 자기 몸처럼 조종할 수 있다.

X-COM 지상군이 지구에서 섹토포드와 조우하는 경우는, 보통 기지 방어, 외계인 기지 공격, 혹은 테러 임무일 때다. 에테리얼에 의한 테러는 민간인과 X-COM 부대 모두에게 극도로 위험하다. 그들의 정신력 공격을 상대해야 할 뿐만 아니라, 섹토포드와도 싸워야 한다.

능력치

TU:           62-71
건강:         96
활력:         90-104
반응:         64-79
근력:         90-97
용기:        110
사격 명중률:  30-70
정신 기술:    N/A
정신력:      100-116

위력:        레이저 100
명중률
  순간:       75%
  자동:       50%
  조준:      110%
TU-
  순간:       30%
  자동:       35%
  조준:       60%

생체 견본

섹토포드는 강력한 플라즈마 빔 무기를 가진 로봇 생명체다. 이 기계 야수는 정신감응 연결에 의해 에테리얼의 조종을 받는다. 섹토포드는 외계인 군대에서 가장 강력한 테려 무기이다. 주의: 포획은 불가능하다. 이 보고서를 얻는 유일한 방법은 생포한 위생병을 심문하는 것이다. 또한, UFO백과에는 잘못되어 있다... 섹토포드는 플라즈마가 아닌 "레이저" 무기를 사용한다. 그냥 플라즈마 "처럼" 보일 뿐이다. (발사 그래픽은 플라즈마지만, 레이저 발사음이 들린다.) 섹토포드가 굳이 인류의 무기인 레이저를 사용할 이유가 없기 때문에, 이는 아마도 데이터 입력 시의 오류인 것 같다.

해부

분해된 섹토포드

이 로봇은 거의 모든 형태의 공격, 특히 플라즈마 무기에 버틸 수 있는 강력한 장갑으로 튼튼하게 제작되었다. 그러나, 감지 회로는 레이저 무기에 특히 취약해 보인다.

메모

  • 섹토포드는 고폭탄과 플라즈마에 80% 피해를 입으며, 레이저에는 150% 피해를 입는다. 강력한 장갑이 더해져서, 심지어 중 플라즈마조차 섹토포드를 쓰러뜨리는데 어려움을 겪고, 많은 탄창을 소비할 각오를 해야 한다. 뒤를 공격하는 게 이상적인데, 앞쪽에 비해 40점 (쉬운 난이도에서는 20점)이라는 무시할 수 없는 장갑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꼭 섹토포드하고 싸우고 싶다면, 오래된 중 레이저의 먼지를 털어 내라. 가지고만 있다면 폭발탄과 충격탄이 더욱 효과적일 것이다.
  • 어떤 사령관들은 섹토포드에 대비해서 레이저 포 탱크를 버리지 않고 보관해 둔다. 포탑 레이저의 높은 위력은, 레이저에 대한 섹토포드의 취약성과 더해져서, 호버탱크가 나온 뒤에는 폐기 처분될 처지였던 레이저 탱크를 계속 사용하게 해준다.
  • 섹토포드의 극도로 인상적인 하부 장갑 (초보자에서 45, 다른 모든 난이도에서 90)과 폭발물에 대한 저항성의 결합은, 섹토포드가 일반 수류탄에 대해 무적이고, 외계인 수류탄에도 거의 무적이며, 고폭탄 10발 정도를 들여야 하나를 죽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다행히도, 강력한 폭발탄은 섹토포드를 한 방에 죽일 확률이 높다.
  • 로봇이기라서, 섹토포드는 믿을 수 없이 높은 정신력을 갖고 있으며, 효과적인 정신 공격이 거의 불가능하다. 그러나, 섹토포드를 정신 지배할 수 있을 만큼 강력한 병사가 있다면, 최우선적으로 그렇게 하라. 한 턴 동안 부대에 탱크 하나가 추가된 것이나 같다. 보너스로, 섹토포드가 레이저를 쏘기 때문에, 섹토포드를 파괴하는 가장 빠른 방법은 부분적으로 정신지배한 뒤, 정신지배된 부분으로 지배되지 않은 부분을 쏘는 것이다. 평균적으로, 섹토포드는 한 턴 동안 연사하면 다른 섹토포드를 죽일 수 있다. 때로는 섹토 포드를 걸어다니게 해서, 정신지배 받지 않는 부분이 자신에게 반응사격 하게 하게 만들 수도 있다.
  • 섹토포드의 포탑은, 플라즈마 무기로 위장되어 있지만, 사실은 레이저 무기이다. 이것이 섹토 포드가 부분적으로 정신 지배 받고 있을 때 그렇게 쉽게 자살할 수 있는 이유이다. 굳이 변명을 만들자면 이것은 '초록색' 레이저라고 할 수 있겠다. 빛의 구를 쏘는 초록색 레이저.
  • 섹토포드의 앞면과 옆면 장갑에 (혹은, 폭발물의 경우, 하부 장갑에) 효과적인 유일한 보병 무기는 (효과적인 순서대로) 폭발탄, 충격탄, 중 레이저, 고폭탄, 중 플라즈마, 레이저 소총, 대형 로켓이다. (레이저 권총은 이론적인 가능성은 있지만 거의 쓸모 없다.) 평균적으로 중 레이저는 3~5발 명중하면 섹토포드를 쓰러뜨릴 것이고, 난이도가 높다면 더 많이 필요하다. 다. 폭발탄은 (보통) 직격탄 한 발로 섹토포드를 쓰러뜨릴 수 있다. 충격탄은 1발 당 50% 정도 더 효과적이고, 그 다음 차례가 중 레이저다. 그리고 고폭탄, 중 플라즈마와 레이저 소총 (이것들은 거의 비슷하다)은 조금씩 밖에 피해를 못 준다. 그리고 로켓은 그보다 더 적게 준다.
  • 그러나, 전면과 후면 장갑의 40점 차이 때문에, 어느쪽 장갑에 공격하느냐에 따라 무기 순위가 달라진다. 뒤에서는, 레이저 소총과 중 플라즈마가 중 레이저보다 더 빨리 섹토포드를 죽일 수 있다. 앞에서는, 레이저 소총, 중 플라즈마, 중 레이저가 평균 22, 18, 4발로 죽인다. 뒤에서는 각각 6, 5, 2발이다. 중 레이저가 자동 모드가 없고 명중률이 꽤 낮다는 것을 생각하면, 뒤에서는 다른 둘이 더 낫다고 할 수 있다.

See also

Sectopod
Template:외계인 Nav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