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D/UI (롱 워 리밸런스)

From UFOpaedia
Revision as of 13:05, 31 July 2020 by Kien123 (talk | contribs) (→‎HUD 아이콘)
(diff) ← Older revision | Latest revision (diff) | Newer revision → (diff)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메인 페이지로

HUD 아이콘

외계인 머리 모양 아이콘 우측 상단의 노란색 과녁 아이콘 Overwatchicon.png이 해당 외계인이 현재 경계 상태라는 것을 알려줍니다.

(구)EXALT 아이콘은 이제 해당 외계인이 특별한 외계인 리더라는 것을 알려줍니다. 예: 외계인 리더 하나와 보통의 외계인 둘 AlienLeaderIcon.png

스킬 사거리/범위 표시

근접 전투 전문가, 조우전, 아크 방사기, 수리, 구급상자, 고독한 늑대의 사거리/범위가 해댱 유닛/대상을 중심으로 한 원형 테두리로 나타납니다.

눈 모양 아이콘

선택한 유닛이 마우스 커서 위치에서 볼 수 있는 외계인이나 XOOM 유닛의 상단에 하늘색 눈 모양이 표시됩니다. 아래의 이미지에서 선택한 병사를 UFO의 밖으로(마우스 커서 위치로) 이동하면 하늘색 눈 모양이 떠 있는 외계인 둘만 시야 내에 들어오게 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Blueeyeexample.png


경계중인 유닛의 상단에는 빨간색 눈 모양이 표시됩니다. 아래의 이미지에서 드론 한 기의 상단에 빨간색 눈 모양이 표시된 것으로 현재 해당 드론이 경계중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Redeyeexample.png


하늘색과 빨간색으로 깜빡이는 눈 모양 아이콘은 양쪽 모두에 해당된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 병사가 대상을 볼 수 있으며 대상 유닛은 경계 중

체력과 AP 알림

병사의 기본 체력 색상은 상황에 따라 여러가지 색상으로 바뀝니다. (흰색 체력은 방어구 체력을 나타냅니다.)

체력 색상 상태
초록색 행동 가능
밝은 초록색 행동 가능 + 전투 준비 활성화
분홍색 턴 종료됨
밝은 분홍색 턴 종료됨 + 전투 준비 활성화
회색 잠복

AP(행동력) 알림 또한 상황에 따라 여러가지 색상으로 바뀝니다.

AP 색상 상태
하늘색 행동력 2 보유
노란색 행동력 1 보유
주황색 현재 적의 경계 범위 내에 있음
빨간색 격분 상태

분대 시야를 가진 적이 시야 밖에서 경계를 한다던지, 은신 상태인 시커가 경계를 한다던지 하는 적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도 해당 유닛이 경계 사격을 받을 수 있는 상황이라면 AP 알림은 정상적으로 주황색으로 점등합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현재 병사의 AP 색상이 주황색인 것으로 보아 경계 당하고 있는 상태라는 것을 알 수 있고 체력 색상이 밝은 초록색인 것으로 현재 행동 가능하며 전투 준비 보너스가 활성화 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OrangeAPpip.png